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새마을금고 아기통장만들고 출생 축하지원금 받기 (2020년 출생신고 대상)

안녕하세요 ~ 부자엄마림림입니다 ☆

오늘은요!!! 가정에 경제적으로 보탬이 되는 꿀정보이야기를 해볼려합니다.

새마을금고에서 통장만들면 출생 축하금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건 이건 꼭 받아야해 ~~!!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자세히 설명 드려볼게요 !!!

포스팅을 끝까지 쭈~욱 읽어주세요.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 나눔재단에서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2020년에 태어난 아기를 축하하고 출생축하금을 지원하는 사업이 시행중입니다.
2020년 1월 1일이후 출생신고를 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자녀이름으로 통장을 개설시 출산 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새마을 금고를 관리하는 곳은 새마을 금고 중앙회입니다. 이 중앙회의 출연금으로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을 설립해서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산 축하금 지원이 바로 복지사업 중에 하나에 해당합니다.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에서 모두 시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국 1000여개의 새마을금고중에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참여하는 255개 새마을금고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는 세대
지원금액 : 인당 1만원~10만원

 

 

재단과 협약을 맺은 지역의 새마을금고가 이 금액 범위내에서 지원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동네에 있는 새마을금고마다 지원을 하는 곳일 수도 있고, 안하는 곳일 수도 있고, 또 최소금액인 1만원을 지원하는 곳일 수도 있고, 최대 금액인10만원을 지원하는 곳일수도 있다는것 !!!

 


예) A새마을금고 5만원 지원시, 재단 5만원 지원 >> 동일 금액 추가지원하여 총지원금은 10만원
예) B새마을금고 최소지원금인 1만원 지원시, 재단 1만원 지원 >> 동일 금액 추가지원하여 총지원금은 2만원
예) C새마을금고 최대지원금인 10만원 지원시, 재단 10만원 지원 >> 동일 금액 추가지원하여 총지원금은 20만원


을 지원 받게 됩니다.
이왕만드는거 최대 지원을 해주는 새마을금고에서 통장 개설을 하는것이 유리하겠지요?
또한 재단과 협약만 하고 아직 시행하고 있지 않은 새마을금고도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지원금액과 시행여부를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떻게 확인하냐구요??



우리집 근처 새마을금고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 재단과 협약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인터넷검색창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을 검색 !!

홈페이지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을 클릭합니다.

 

 

 

 

재단활동 >> 공지사항을 클릭합니다.

 

 

공지사항에 저출산 문제해결 지원사업 참여금고를 알려드립니다. 를 클릭하면 저출산 극복 지원사업 협약 새마을금고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나와있으니 먼저 전화를 해서 지원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시구, 지원금액이 높은 곳을 방문하시는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아이의 통장을 개설하는것이니까 미성년자 통장개설시 준비물을 챙겨서 방문하시는것 잊지마시구요.

 

★ 미성년자통장개설시 준비물 ★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자녀기준, 상세)
기본증명사(자녀기준, 상세)
자녀도장
방문하시는 부모님신분증

또한 각 지점마다 출산지원금을 받을려면 개설해야 하는 통장의 종류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적금통장을 많이 추천합니다.
이렇게 아기통장을 개설하면 지역 새마을금고에서는 바로 지원금을 통장으로 입금해줍니다. 재단에서는 심사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해당통장으로 지원금이 들어옵니다. 
재단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예산은 2억원이라고 합니다. 이 예산이 끝나기 전에 어서 서둘러서 새마을금고에 방문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