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초간단하네

 

 

 

공인인증서 갱신 !!! 때가 돌아왔나봅니다.

공인인증서 사용기간 좀 3년단위로 길게 해줄순 없나요?? 1년마다 돌아오는 이날이 참 귀찮네요. ㅎ

증권사를 여러곳을 사용하다보니 매년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만 되면 각증권사 어플에 공인인증서 변경하느라 정신없네요ㅎㅎㅎㅎ 별거아니고 참 간단한데 왜이렇게나 귀찮은지.... ㅋㅋ

보통 공인인증서 만료일 한달전부터 증권사사이트나 모바일창에 들어가도 팝업이 뜨는데 그거 뜨는거 보기 귀찮아서라도 빨리빨리 갱신하면 되는데 귀찬니즘때매 만료일 5일남겨두고 갱신을 했습니다. ㅎㅎㅎㅎ

만료일이 지나버리면 다시 신규발급을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공인인증서 갱신보단 발급이 좀더 귀찮으니 공인인증서는 만료일전에 갱신하는걸 추천합니다.

오늘은 증권사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볼게요. 

자주하는 작업이 아닌지라 할때마다 헷갈리더라구요.

 

 

 

 

 

 

일단 공인인증서 갱신은 PC로 진행을 하고 모바일로 복사를 해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증권사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키움증권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키움증권사이트로 들어갔어요. 

역시나,,,,,, 인증서 유효기간이 5일 남았다고 팝업창이 뜨네요.

갱신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과 동시에 화면이 넘어가요~~ 다시 인증서갱신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증권사공인인증서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SingKorea를 사용합니다. 

 

 

 

 

 

클릭과 동시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또다시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비용이 발생하는 범용인증서와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해주게 되는데요.

보통은 용도제한 인증서를 발급해서 쓰지요. 

수수료는 없고요, 증권과 보험만 사용하는 인증서로 은행사용은 불가합니다. 은행공인인증서는 따로 있지요!!

확인/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e-mail을 입력해주고 확인/신청 클릭합니다.

전화번호는 휴대폰번호로 대체가능합니다.

 

 

 

 

 

이렇게만 해주면 공인인증서 갱신이 끝납니다.

너무 간단하죠??

근데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라..................... 모바일로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로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야 합니다.

 

 

 

 

로그아웃 후 새로 받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고요~ 

메인창에서 인증서복사를 클릭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건 은행 공인인증서 복사해주는 방법이랑 동일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키움증권어플을 들어가면 기존공인인증서가 폐기가 되었기에 폐지된 인증서라고 뜹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줍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12자리의 숫자가 모바일에 표기가 되는데요. 이 숫자를 PC화면에 뜬 빈공간에 넣어주면 갱신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성공 !!!! 

같은 방법으로 타증권사에도 변경된 인증서로 등록 및 복사하기 해주셔야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작업인데 헷갈리지요?? 시간되실때 미리미리 공인인증서 갱신해줍시다.

오늘도 즐건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