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및 스마트폰에 복사하기

 

 

 

저는 모든 금융업무를 다 핸드폰으로 진행해요. 아무래도 손안에서 다 해결되니 편하지요~

최근에 핸드폰을 바꾸는 과정에서 카드사에 인증서 등록이 누락됐나봅니다. 

1일에 카드결제일이라 카드금액 확인하고 입금을 미리 해두려고 카드사 어플에 들어갔더니 등록된 인증서가 없다네요?

흑 좀 귀찮지만 한번해두어야 쭈~욱 쓸테니 컴터를 켜고 타행 인증서를 등록해봅니다.

이 방법은 카드사 뿐만아니라 은행, 증권사 기타등등 컴퓨터에 인증서만 있으면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사이트에 타행 인증서 등록이 동일하구요,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오는 과정도 다 동일하니까 참고해주세요.

 

 

 

 

 

오랜만에 신한카드 어플에 들어갈려고 보니 등록된 공인인증서가 없답니다. ;;;

이럴땐 당황하지 않고~~~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예로 들었지만 은행, 증권사, 다른 카드가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심된다는점 강조드려요.

 

 

 

 

 

 

사이트내에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가주세요.

공인인증센터가 어디 있냐고요?? 대부분은 고객센터 메뉴안에 있거나  또는 로그인 버튼 옆이나 상단메뉴에 있기도 해요.  못찾으시겠으면 검색에 "공인인증" 이라고 검색해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등록된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니까 공인인증서 안내에서 등록안내 클릭 후 공인인증서 등록/해제 를 클릭해주심 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해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의 기본순서를 설명드리자면 1. pc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를 등록, 2. 스마트폰에 복사  순서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pc나 usb에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인증을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고요. 본인이 인증서를 보관하고 있는 곳을 찾아 선택해주면 됩니다.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다면 하드디스크, usb로 연결하시는 경우면 이동식을 클릭해주고 나의 공인인증서 보관위치를 찾아 선택해줍니다.

저는 노트북에 있어서 하드디스크를 클릭해줬습니다.

팝업창이 뜨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적어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끝 !!!! 

 

 

 

 

자 ~~~ 이제 카드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등록이 끝났습니다.

두번째로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내 핸드폰으로 가져오기 작업을 하면되요. 

 

 

 

 

 

홈페이지내에 공인인증센터로 다시 들어가주고요. 

거기서 이번엔 등록안내 탭이 아닌 복사안내 탭을 클릭 후 pc-> 신한카드 앱복사 클릭 후 공인인증서 복사를 클릭하면 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과정도 각 사이트마다 은행, 증권사 모두다 동일합니다.

 

 

 

 

 

공인인증서복사를 클릭하면 숫자가 표시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동시에 스마트폰앱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진행해줍니다.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복사를 클릭하면 공란으로 표시되는 인증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이곳에 pc에 표시된 숫자를 입력해주고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 동시에 pc에서도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pc에도 인증서 내보내기 성공이라는 팝업이 뜨고요~~ 

이렇게까지 해주면 인증서 등록 및 스마트폰 복사까지 다 해결완료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가 잘 되었는지 인증서 로그인을 해보면 완벽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pc와 모바일을 왔다갔다하면서 해야하기에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하면 어렵지 않아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결제나 은행업무 등 금융관련 업무를 할일이 많잖아요. 

모든 공인인증서 등록 및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과정은 동일하니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에도 또 들려주실거죠?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