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네이버통장 금리 연 3% 출시예정 !!

 

 

 

한동안 카카오페이 증권계좌가 핫했지요?  이벤트 기간에 계좌만드시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만들었거덩요 ㅎㅎㅎ

그래서 네이버도 같은 핀테크로 따라 갈려하나봅니다. 사실 카카오페이는  5%였는데 네이버통장은 3% 입니다.

카카오보단 좋은 조건은 아니지만 사실 지금 3% 금리주는 은행 없잖아요 ~~

100만원 여유돈 있으신 분들 CMA통장에 넣어두듯 넣어두기 좋은듯해서 소개드려 볼게요.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만드신분들이 계시다면 그거랑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제공하는 수시입출금CMA(RP형) 통장입니다. 
따라서 실상으로 네이버통장이라기 보다 미래에셋대우 통장이라고 해야겠네요.

이름은 네이버통장이지만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를 네이버페이에 연동한다라고 이해해주심 될거 같습니다.

 

 

 

 

 

 

네이버통장으로 포인트 충전 후 결제 하면 포인트도 쌓입니다. 

단,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해서 받는 혜택은 못받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혜택을 받을것인지 네이버포인트 3%를 받을것인지 나에게 유리한 혜택을 따져봐야 합니다. 

 

 

 

 

 

 

 

 

5말에 출시가 되서 8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2020년  8월 31일까지 전원 네이버페이 구매실적 조건없이 수익률 연3%(100만원한도)가 제공되는데요, 100만원 초과~ 1000만원이내 보유금액은 연1% 약정수익률이 적용됩니다.
모두 세전이율입니다.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랑 비교해 봤을때 단점은

수익률이 5%가 아닌 3%로 더 낮다는 것과 네이버통장은 예금자보호가 안되는 CMA통장이라는 것입니다.

CMA상품이 손실날 확률은 거의 없다고는 하는데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랑 구지 비교를 하자면 그렇다 !!

라고 말씀드려요. ~

어차피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이벤트는 끝났으니 이제 네이버 통장으로 갈아타야 겠지요??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는 2020년 9월1일 부터는 전월 네이버페이 구매실적에 따라 다음날 네이버통장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별 수익률이 차등으로 적용됩니다. 

결론은 네이버통장으로 결제를 많이 하면 3% 금리를 유지해 주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100만원을 넣어뒀을때 3%의 이자는 얼마일까요??
100만원의 3%는 3만원 !! 이걸 매달로 계산하면 2,500원 !!
여기도 또다시 이자수익률 15.4%를 떼면 한달에 2,115원의 이자가 붙고요 ~ 

이벤트 기간이 8월말까지 3개월이니까  총 6,345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계산을 해보니 그리 큰 금액은 아니네요? 

근데 사실 뭐 그래도 이만큼 금리주는 곳이 없으니 

저는 우선 출시 알림 신청하기를 해두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통장은 창구에 갈 필요없이 네이버앱과 신분증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끌모아태산이라 했던가요~~~ 조금씩 조금씩 내 자산 불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