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이율높은 적금추천 새마을금고 MG가득 정기적금

 

 

제로금리시대가 되면서 은행에 돈맡기는거 자체가 손해같은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현재 시중은행 금리는 역대 최저치라고 합니다. 심지어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많이 준다는 CMA통장도 이자율이 0.80% 밖에 되지 않으니 은행은 이제 그냥 내 돈 보관해주는 곳이라는 인식이 점점 늘어가지요. 따라서 조금이라도 금리 높은 은행을 하이에나처럼 찾아다니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와 같은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에서 한시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고금리 상품인 MG가득 정기적금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G가득정기적금은 지역 밀착형 서민금융기간의 특징을 반영해 지역특색의 우대율을 제공하며, 제휴 신용카드의 실적에 따라 우대 이율을 추가로 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기본 금리에다가 우대금리만 해도 최대 4.5 %를 더 준다고 합니다. 
MG가득정기적금은 비대면인 모바일 가입은 불가합니다. 새마을금고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을 해야합니다.  또 정기적금을 개설하기 전에 새마을금고에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개설이 가능합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본인이 한달이내에 타은행에서 개설한 입출금통장이 없어야지만 신규 개설이 가능합니다. 

정기적금이란 기간을 정해놓고 매월 한달에 한번씩 같은 금액을 불입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MG가득정기적금 역시 적립식 예금으로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이고, 가입기간은 12개월, 납입금액은 월1만원부터  30만원이하입니다. 
또한 제휴카드사별 전국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가 더해집니다. 
기본금리는 가입즉시 적용이 되고, 우대금리는 만기시에 적용받게 됩니다. 기본금리는 새마을금고 법인별로 상이합니다. 보통 1%~2%대가 가장 많습니다. 따라서 각 새마을금고의 기본금리를 조회해 보고, 금리가 높은 곳에 방문하셔서 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대금리는 새마을금고 법인마다 상이하지 않고 다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최대 4.5%
1. 만기 자동이체 우대금리 : 연 0.3%
2. 적금 자동이체 우대금리 : 연 0.2%
3. 전통시장 실적 우대금리 : 연 1.5%
4. 제휴신용카드 자동이체 5회이상 : 연 0.5%
5. 제휴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 최대 연2%

 

우대금리 조건중 3번이 좀 헷갈리실텐데요~!! 전통시장 실적우대금리는 새마을금고 입출금과 연결된 체크카드 또는 제휴신용카드로 전통시장에서 3만원이상 결제하시면 1.5% 추가금리로 주겠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적금만기되기 하루 전날까지 새마을금고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만약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가 없다면 새마을금고 "시장愛" 체크카드를 같이 발급받길 추천드립니다. 
전통시장에서 결제시 결제금액의 15%가 캐시백으로 통장에 입금됩니다. 
금리우대에, 소득공제에, 캐시백까지 !!!! 1석3조의 혜택이 됩니다.


새마을금고에 제휴된 신용카드는 삼성카드와 우리카드가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연회비는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위에 가입조건에서 말씀드렸듯이 제휴 카드사별 1인1계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휴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아도  이율4%대의 적금을 2개나 만들수 있습니다.
즉 이율 4%, 최대 30만원짜리 적금을 2개까지 만들수 있다라고 이해하심 되겠습니다. 

이 상품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며, 전국의 새마을금고에서 동시에 시행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시행을 하는 곳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카드사별 각각 2만계좌씩 총 4만계좌가 다 차면 종료되는 상품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최대한 발빠르게 개설해보세요.

 

앗 !!! 그런데 우리동네 새마을금고에서 시행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없냐구요??

있습니다. ㅎㅎㅎ

 

 

 

1.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새마을금고 위치안내를 클릭합니다.

 

 

 

2. 내가 사는 곳이나 내가 방문하기 편한 동네를 클릭합니다.

 

 

 

 

3. 리스트에서 "금리" 를 클릭해줍니다.

 

 

 

4. 가운데 적립식예탁금을 클릭합니다. 

5. 스크롤바로 내려서 MG가득정기적금-우리 , MG가득정기적금-삼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