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아이폰 백업 및 복원 아이튠즈로 간편하게

 

 

아이폰4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줄기차게 아이폰유저로 지내고 있네요~

익숙함이랄까? 그냥 편해서 ㅎㅎㅎㅎ

저는 핸드폰을 대리점가서 요금제 약정을 하고 구입하지 않고 그냥 공기계만 구입해서 유심을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핸드폰을 교체할때마다 백업을 하는데요~

아이폰은 아이튠즈를 통해서 간단하게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해서 기기를 바꿔도 늘 사용하는 그대로의 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거 같아요 !!!

단점은,,,,,,,, 그래서 핸드폰을 바꿔도 사진이나 파일 등이 오래도록 묵혀서 정리되지 않아요 ;;;;

아이폰 유저분들중에 아이튠즈를 아예 설치 안하신 분들도 계시던데 한번 사용하면 이보다 편하게 없으니 한번 같이 해봅시다 ㅎㅎㅎ

 

 

 

 

 

 

우선 아이튠즈를 연결합니다.

 

 

 

 

 

 

핸드폰이 잠금기능을 사용중이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아이튠즈와 연결이 되요.

 

 

 

 

 

 

 

 

연결이 되면 상단에 핸드폰표시의 아이콘이 생성되고요 클릭하면 나의 폰정보가 보여집니다.

 

 

 

 

 

128기가의 폰인데도 거의 풀로 채워져서 ㅠㅠㅠ 256기가의 폰으로 변경했어요 

위에 사진처럼 이 컴퓨터 클릭 !! , 로컬백업암호화 클릭!!

옵션으로 이 이아이폰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이렇게 3곳에 체크를 해주시고 지금백업을 클릭해주면되요.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용량이 안되서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식을 추천드리고요.

혹시나 노트북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노트북 용량도 확인해주셔야해요.

저처럼 핸드폰 용량이 full 인 경우 컴퓨터 용량이 안되서 백업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업이 진행되면 백업중이라고 메세지가 뜨는데요~~ 

저는 128기가중에 120기가 이상을 백업해야 해서 백업시간이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백업을 눌렀는데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용량 대비 너무 시간이 짧다? 하시는 분들은 뭔가 잘못되고 있는것이니 확인이 필요해요 ~~

 

 

 

 

 

 

백업이 완료되었으면, 변경할 새로운 기기를 다시 아이튠즈와 연결해줍니다. 

기기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아이튠즈에서 새로운 기기 승인후 사용이 가능해요. 

핸드폰에 표시되는 번호를 입력해주면 되요 ~

간단하쥬??

 

 

 

 

 

 

새로운 기기를 연결하고 백업복원을 클릭하면 메세지가 뜰거여요.

아이클라우드설정에 들어가서 나의 아이폰찾기를 꺼줘야 해요.

 

 

 

 

 

 

아이폰 설정 > 상단클릭 >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끔 

 

 

 

그다음 백업복원을 클릭합니다.

여기 또 중요한거~~~ 

여기서 잘못하면 복원만 반복하는 일이 생겨서 아이튠즈 진짜 어렵다 ;;; 복잡하다 ;;; 하는 소리가 나오게 되요.

아무리 백업복원을 해도 새로운 기기에 복원이 안되는거죠 ;;;;; 왜일까요??

 

 

기존에 여러번 백업을 진행했다면 줄줄이 백업했던 리스트가 뜰거여요.

여기서 지금 내가 백업하고자 하는 기기가 무엇인지를 잘 찾아야해요.

그래서 아이폰에 이름을 설정해주는 것도 헷갈리지 않는 방법같네요.

언제 날짜와 시간을 잘 보고 선택해주심 됩니다.

저는 여러번 반복해서 백업이 여러번 되서 더 헷갈렸어요 ㅠㅠ

 

 

 

 

 

 

 

백업하는 시간이 2시간 정도 소요됐다면 복원하는 시간도 비슷하게 소요됩니다.

복원시간도 2시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저는 아이폰4부터 사진을 거의 지우지않고 쌓여있어서 더더욱 백업 및 복원시간이 많이 걸린듯해요.

아이클라우드도 꽉차있고 언젠가 정리좀 해야겠네요 ㅎㅎ

 

 

 

 

 

 

 

그동안 아이폰 업데이트도 안해서 몰랐는데 배경이미지도 변경됐네요?? ㅎㅎㅎ

내가 사용했던 어플과 공인인증서, 사진파일 모두 고대로 잘 복원되었어요.

메모와 메세지, 카톡까지도요~~ 놀랍쥬??

 

 

 

기존에 사용하던대로 고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하고 좋습니다.

용량을 256기가로 늘리니 뭔가 든든하네요 ㅎㅎㅎ

핸드폰도 빨라진거 같고요~ ㅎㅎ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 및 복원하는거 간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