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티스토리 글쓰기 서식으로 글상자 만들어 쉽고 빠르게 !!

 

 

안녕하세요. 부자엄마림림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서식 활용에 대해 포스팅해볼려해요

 

포스팅을 반복해서 하다보니 서두의 문구나 하단에 마무리 문구가 계속 같은 말이 반복되더라구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이런 멘트들 말이죠~ 뭐 그렇게 쓰기 귀찮은 말은 아닌데 시작과 마무리 멘트를 정해두고 단축키처럼 쓰면 참 편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티스토리 서식 기능을 활용해서 마무리 서식을 만들어봤어요 ~ 

 

HTML을 잘 다루시는 분들은 이쁘게 잘만드시던데 전 미적으로 이쁜건 못하고 그냥 내가 쓰기 편리하게만 ㅎㅎㅎ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요. 

왼쪽 메뉴바에 서식관리를 클릭합니다.

 

 

 

 

서식쓰기를 클릭하고 포스팅하듯 쓰고 저장해주면되요.

 

 

 

 

제목은 본인이 골라서 쓰기 편할걸로 정해주면 되요.

서식이 처음엔 몇개 안되겠지만 나중에 많아지면 헷갈릴 수 있으니 본인만의 룰을 정하는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오늘은 인사말하고 마무리멘트 공감박스 서식을 만들어봤어요.

차차 서식리스트가 늘어나겠죠? ㅎㅎㅎ

 

 

 

 

이렇게 서식을 저장하면 리스트에서 골라서 쓸 수 있어요.

저는 두개만 만들었지만 중간중간 기본틀이라던지, 여러가지 인사멘트랑 마무리멘트를 저장해두면 더 편하겠죠??

 

 

 

글쓰기로 들어가서 포스팅을 할때는 위에 메뉴바에서 점3개있는것을 클릭하고 서식을 클릭하면 저장해둔 서식리스트가 나와요.

여기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요 ~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인지라 인사말과 공감글 외엔 서식의 활용도가 높진 않지만 

수익성블로그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서식 활용을 다양하게 하시더라구요.

 

서식 활용하기 !!!
1. 매일 반복되는 인사말 (공감글)
2. 출처를 나타내는 문구 (협찬이나 출처표시 등)
3. HTML 태그시 반복되는 입력코드
4. 에드센스 중간 광고 넣기

 

저도 오늘 공감서식 만들었으니 활용해볼랍니다. ㅎㅎㅎ

마무리 멘트가 짠 !! 하고 나타나니 포스팅 마무리가 쉽고 편하네요.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에도 또 들려주실거죠?  감사합니다 :D

 

제가 사용하는 인사말과 마무리멘트 서식파일 남길게요.

 

서식 소스 파일.txt
0.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