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아이폰 문자 및 사진 전송 실패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 부자엄마림림입니다 ☆

오늘은요~ 

 

아이폰 문자 전송 및 사진전송 실패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얼마전에 핸드폰을 바꿨어요.

기기변경만 한거라 유심만 바꿔끼우고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 그리고 복원작업으로 기존폰을 쭈~욱 사용하는 기분으로 지내고 있었더랬죠~~~!!!

문자메세지가 안되고 있는 줄을 생각도 하지 못했어요~

사실 요즘은 카톡이 있어서 문자는 잘 사용하지 않잖아요~*

그런데 카톡 연결이 되어 있지 않는 사람에게 장문의 문자를 보냈는데 문자가 안간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심지어 수신도 안되더라구요.

딸아이 학원에서 이번주 휴원한다는 문자를 보냈다는데 저만 못받았고 말이지요 ;;;

그리고 남편에게 사진을 전송하는데 사진이 안가더라구요 ㅠㅠ

이거 참 미칠 노릇~~~~ 

인터넷으로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에 대해 검색하며 나와 같은 상황을 찾아봤고 또 하라는 대로 다 해봤는데 ㅠ 

안되더라구요 ㅠㅠㅠㅠ

그렇게 시간은 흘러 흘러 초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을 했어요 ㅎㅎㅎ

아이폰 문자 전송 및 사진 전송 실패 원인과 제가 해결한 방법 이야기 해볼게요~

 

 

 

 

 

첫번째 장문의 문자오류!! 

장문의 문자전송 실패 !!

장문으로 문자를 전송하니 문자가 전송되지 않고, 단문으로 나눠서 보내니까 전송됨 .

 

 

 

 

 

두번째 사진전송 오류 !!

사진전송 실패 오류 !!

아이폰유저끼리 사용하는 아이메세지는 성공, 일반문자로 보내는 사진전송은 실패 @@

 

 

 

 

 

 

세번째 아이폰끼리 문자메세지 오류 !!

아이폰유저와의 아이메세지 기능을 끄니 장문의 문자메세지가 전송되지 않음.

 

 

 

여러방법을 시도해본 결과 !!

아이메세지는 가능하지만 mms전송, 수신이 되지 않음 !! 

 

 

 

 

그래서 !!!

시도해본 해결 방법 !!

 

 

 

 

1.  설정에서 MMS 보내기와 IMessage 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

 

 

 

 

2.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 체크 !!

 

셀룰러 데이터가 비활성화일경우 mms메세지는 전송이 되지 않는다.

 

 

3.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해도 안되서 저같은 경우는 모든 설정 재설정까지 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되지 않았어요.

다른 분들의 경우 이렇게 3가지 방법안에서 다들 해결이 되셨더라구요.

 

 

 

 

최종적으로 제가 해결한 방법은요~~~

 

 

 

 

4.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걸기 ㅎ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어요.

진작에 이렇게 해결하면 될것을 아이폰 문자 및 사진전송 실패를 발견하고 한달만에 해결했네요.

 

 

 

 

 

 

 

저같은 경우는 아이폰 기기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유심을 갈아끼우고 사용을 했는데 통신사에 제 기기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기존 기기가 계속 반영되어 있어서 문자메세지 전송오류가 났었어요.

고객센터에 기기에 적힌 일련번호와 IMEI번호 확인하고 전화기를 껐다가 켜니까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해결되고 나니 어찌나 후련하던지 ~~ 

아이폰 문자 및 사진 전송 실패로 고충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