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재미로 보는 띠별 궁합보기 은근히 잘 맞는다.

안녕하세요 ~ 부자엄마림림입니다 ☆

오늘은요~ 재미로 보는 띠별 궁합보기에 대해 알아봤어요.

 

 

 

사주나 궁합 믿으시나요??
저는 그냥 재미로 가끔 보는데요~
띠궁합도 재미로 알아봤는데 요거 은근히 잘맞아요 ㅎ
심심풀이로 한번씩들 봐보세요. 재미나네요 ㅎ

결혼전엔 진짜 이런거 많이 봤었는데 결혼하니 한동안 뜸하다가 보니 다행이도 남편과의 궁합은 "좋음" 이네요.
자식은 전생의 원수가 나에게 온다는 말이 있어 그런지 두아이 모두 "충돌" 관계네요 ;;; 

그래서 제가 우리 아가들에게 절절매나 봅니다.  ㅎㅎㅎㅎ

 

 


 

 

 

올해가 쥐띠의 해이죠?
쥐띠는 1936년, 1948년, 1960년, 1984년, 1996년, 2008년, 2020년생입니다.

십이지신 중에 1등을 한쥐 !!
쥐띠는 천성이 낙천적이고 자신을 희생하여 남을 돕고자 하는 의협심이 강합니다.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재치가 있고, 근면한 성격입니다.
예술적으로도 재능이 다분하고 지혜롭기로 알려져있습니다.
식성이 까다로운 편이며, 질투나 욕심이 많아 이기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쥐띠와 띠별 궁합

쥐: 같은 쥐띠끼리는 친구처럼 다정한 사이입니다.
소: 쥐띠와 잘맞고 궁합이 좋습니다. 쥐띠의 이기적인 면을 소띠가 잘 받아줍니다.
호랑이: 호랑이띠와는 조금 힘겨운 점이 있습니다.
토끼: 쥐가 평생 잡혀 살 수 있습니다.
용: 좋은 금술입니다. 용이 작고 약한 쥐에게는 커다란 힘이 되어줍니다.
뱀: 노력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말: 개인주의인 말띠와 이기적인 쥐띠가 충돌해서 상극입니다.
양: 서로에게 형벌이 되는 관계입니다.
원숭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가장 잘 맞으며,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관계입니다.
닭: 서로에게 힘든 만남입니다.
개: 이상주의인 개와 만나면 뜻이 잘 맞아 어떤일이든 막힘이 없습니다.
돼지: 적당하게 좋은 만남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소띠는 1937년, 1949년, 1961년, 1973년, 1985년, 1997년, 2009년생입니다.

소띠는 조용한 성격으로 우직하고 믿음직한 모습으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합니다. 부지런함과 성실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끈기가 있으나 지나친 면이 있어 고집스럽기도 하고 보수적입니다.
황소고집이 여기서 나온말입니다.
행동이 느린편이고, 우유부단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있지만 정말로 화가 났다 하면 그 화를 풀기가 매우 어렵고 오래갑니다.

 

소띠와 띠별 궁합

쥐: 쥐가 듬직한 소에게 평생을 충성하며, 최고의 궁합입니다.
소: 소와 소는 무난한 관계입니다.
호랑이: 많이 싸우는 관계입니다. 싸움으로 결판을 냅니다.
토끼: 토끼와는 무난한 관계입니다.
용: 주도권을 놓고 싸우며, 서로가 지치는 관계입니다.
뱀: 소는 뱀띠의 성격을 잘 받아주고, 뱀띠는 소의 비위를 잘 맞춰줍니다.
말: 독립적인 성격으로 갈라서게 됩니다.
양: 같은 뿔이 달린 동물이라 서로 싸우는데 자꾸 양이 덤벼들어 소가 참기 힘들어합니다
원숭이: 원숭이의 꾀를 잘 받아주기 힘들어 어려운 관계입니다.
닭: 대화가 잘 통하고, 소은 말주변이 없어 능숙한 말솜씨의 닭을 좋아합니다.
개: 조금 어려운 만남입니다.
돼지: 노력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호랑이띠는 1938년, 1950년, 1962년, 1974년, 1986년, 1998년, 2010년생입니다.

호랑이띠는 용감하며, 지혜롭고, 약한 상대에게 지상한 모습을 보입니다. 독립심이 강하고, 자존심이 강합니다.
처음에는 사귀기 어려운 면을 가지고 있지만, 호탕한 성격으로 변하지 않는 의리가 있습니다. 거친 성격이지만 예민하고 감정적인 성격으로 때로는 위험을 감수하고서 인생의 즐거움을 느끼는 일을 좋아합니다.

 


호랑이띠와 띠별궁합

쥐: 호랑이를 기쁘게 해주려다 녹초가 됩니다.
소: 조심해야 할것이 힘이 강한 소는 호랑이가 파멸할때까지 물고 늘어지며 끝장내려합니다.
호랑이: 서로 잘 지내는듯 하다가 머지 않아 끝을 봅니다.
토끼: 토끼는 호랑이에게 약을 올리며, 놀리는데요 그럼에도 호랑이가 이해를 해줍니다.
용: 괜찮은 관계이나 나빠질 수 있는 위험이 있고, 용이 분변력을 호랑이에게 줍니다.
뱀: 서로 맞는 점이 1도 없다고 합니다.
말: 서로 활동적인 성격으로 적극적이며, 진실된 성격으로 잘 맞습니다.
양: 호랑이가 양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원숭이: 많은 잔꾀와 장난기로 놀리고 나무로 도망가버리는 원숭이를 쫓아갈 수 없으니 당해도 참아야만 하며, 거짓으로 한 충성에 호랑이를 바보로 만듭니다.
닭: 호랑이가 닭으르 구박합니다.
개: 고난을 참아주고, 감정적인 성향의 호랑이에게 해주는 개의 진심어린 조언이 도움이 되어 아주 잘맞습니다.
돼지: 호랑이가 노력만 한다면 최고의 궁합입니다. 관심사나 생각이 비슷합니다.

 

 

 

 

토끼띠는 1939년, 1951년, 1963년, 1975년, 1987년, 1999년, 2011년생입니다.

토끼는 재치가 있으며,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기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민첩함과 영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즉시 바로 해결을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경솔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노력을 하는것 보다 주로 뛰어난 잔머리를 이용하는데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많아 후회를 하며 남을 원망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한 면도 있지만 심한 변덕을 가지고 있으며, 허영심과 자존심에 의해 복을 차 버리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토끼띠와 띠별궁합

쥐: 쥐가 힘들어 어려운 관계입니다.
소: 괜찮은 편입니다. 서로 비위를 잘 맞추지 않아도 되는 관계입니다.
호랑이: 서로 공격적이지만 서로 이해합니다.
토끼: 노력하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용: 노력에 따라 호흡이 잘 맞는 친구가 될 수 있지만 어려운 관계입니다.
뱀: 노력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말: 그리 좋지 않은 관계입니다.
양: 마음이 잘 맞고 취미가 같아 서로 다투는 일이 없어 좋은 관계입니다.
원숭이: 원숭이의 노력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닭: 닭의 낭비와 허영심을 참지 못해 다투는 일이 많습니다.
개: 서로에게 끌려 서로에게 보답하며, 진실한 관계로 좋은 관계입니다.
돼지: 돼지는 꼼꼼하고, 토끼는 주의 깊어서 마음이 잘맞는 좋은 궁합입니다.

 

 

 

 

용띠는 1940년, 1952년, 1964년, 1976년, 1988년, 2000년, 2012년생입니다.

용띠는 머리가 비상하고, 강한 힘과 생명력이 넘칩니다.
인내심이 강하며, 넓은 아량으로 주변과 환경을 의식하지 않습니다.
강직한 모습과 단호한 면을 가지고 있으나, 겉모습과는 달리 재간이 없고, 교활하지 못하며, 생각보다 자신감이 강하지 못하고 마음이 매우 여립니다.


용띠와 띠별궁합

쥐: 쥐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쥐의 따뜻한 마음으로 잘 맞습니다.
소: 나쁘지는 않으나,소는 용을 신뢰하지 못합니다.
호랑이: 호랑이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토끼: 용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용: 특히 부부라면 싸움이 심합니다.
뱀: 뱀의 뛰어난 유머감각으로 좋을 수 있지만, 뱀이 남자라면 덫에 걸리기 쉽습니다.
말: 개인적인 성향의 말에게 용이 상처를 받습니다.
양: 노력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양이 용을 칭찬하지 않습니다.
원숭이: 뛰어나고 현실적인 책략으로 이상적인 성격의 용에게 반쪽이 되어주는 좋은 궁합입니다.
닭: 용이 성공하는데 일조하며, 서로가 필요한 부분을 가지고 있어 서로 도와주는 좋은 궁합입니다.
개: 냉소한 면이 용에게 상처를 줍니다. 재미있는 설로는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려는 타이밍에 개가 짖으면 그 소리에 타이미을 놓쳐버린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또하 용이 소리치게 되면 주위의 모든 개들이 달아나 서로 방해가 되어 서로 상극입니다.
돼지: 돼지의 노력으로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뱀띠는 1941년, 1953년, 1965년, 1977년, 1989년, 2001년, 2013년생입니다.

뱀띠는 유머감각이 뛰어나고 재치가 있으며, 사교성이 좋아 인간관계가 원만합니다.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고, 집중력이 매우 강합니다. 강한 책임감으로 추구하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열정적인 사랑을 하는 뱀이지만, 독선적인 면이 지나치며, 가슴속 한편에는 고독함이 있습니다.


뱀띠와 띠별궁합

쥐: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쇠 끈기있는 뱀과 가정에 충실하고 성실한 소는 서로 신뢰하며 닥친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호랑이: 호랑이의 횡포성에 참지 못하고 파멸을 부릅니다.
토끼: 서로를 이해한다면 무난한 관계입니다.
용: 뱀이 용에게 지혜를 제공해주며, 좋은 관계입니다.
뱀: 연인관계라면 복잡한 사랑이며,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말: 노력이 많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양: 서로의 길이 다르지만 괜찮은 사이입니다.
원숭이: 원숭이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닭: 서로 싸우기도 하고, 칭찬하기도 하며 도우면서 발전하는 관계입니다. 산만한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는 닭을 뱀이 차분한 성격으로 이해해주면 받아줍니다.
개: 뱀띠의 노력으로 좋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돼지: 꼼짝 못하게 하는 뱀의 지략으로 참지 못하게 됩니다.

 

 

 

 

 

말띠는 1942년, 1954년, 1966년, 1978년, 1990년, 2002년, 2014년생입니다.

말띠는 긍적적이며, 솔직하고 순수한 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실하고 발랄한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동정심도 많고 정직함과 근면성을 가지고는 있으나, 게으르며 덤벙대 실수가 많고 인내심이 부족합니다.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을 보이기도하고 남들보다 자신이 다 낫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의 성격과는 달리 성급하고 불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고집스러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말띠와 띠별궁합

쥐: 부부라면 욕망과 이혼으로 삼류드라마가 됩니다. 재밌는 설로는 둘이 싸우게 되면 쥐가 말의 콧구명 속으로 들어가 괴롭히고 결국 숨이 막혀 죽게 된다고 하네요.
소: 폭력과 충돌하게 됩니다.
호랑이: 서로 활동적인 면이 잘맞고, 서로를 신경쓰지 않고 잘 이해해하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토끼: 서로 많이 노력한다면 좋은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용: 남자라면 좋으나 여자라면 이기심으로 아주 나쁘다고 합니다.
뱀: 사랑의 노룍이 필요해 불행한 인연입니다.
말: 서로 이기주의 때문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사랑과 이해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양: 이기적인 말을 양이 이해해주고, 말도 양에게 고마움을 느껴 행복할수 있습니다.
원숭이: 서로를 믿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노력이 필요합니다.
닭: 부부라면 부부애가 없는 사랑입니다.
개: 서로 외향적이어서 서로 호감을 느끼고 화내는 일없이 서로 잘 이해하며 받아줍니다.
돼지: 괜찮은 관계이나 말의 이기심때문에 돼지가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양띠는 1943년, 1955년, 1967년, 1979년, 1991년, 2003년, 2015년생입니다.

양띠는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격으로 동정심이 강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내리는 결정에 대해 쉽게 수용하며, 잘 이해하는 편입니다. 마음이 따뜻하고 우아한 여성적인 기질이 있으며, 뛰어난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고 있어, 말로 하는 직업과 잘 맞습니다. 순진하고, 착해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속은 알기 힘들어 주변 사람들은 어려운 사람으로 느끼기도 합니다. 꼼꼼하지 못해서 질서가 없고, 기분이 나빠지면 비관적으로 바뀌고 자존감이 상당히 낮습니다.


양띠와 띠별궁합

쥐: 둘은 좋지 못한 관계입니다.
소: 폭력과 충돌하게 됩니다. 서로 뿔이 달린 동물이라 싸웁니다. 예로부터 전해져 오는 이야기로는 소를 잡으려다가 양이 있으면 소 대신 양이 도살을 당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호랑이: 호랑이가 양을 상처입힙니다.
토끼: 양의 따뜻하고 순한 마음씨를 좋아하고, 성격을 잘 이해해주어 아주 잘 맞습니다.
용: 양은 좋은 관계로 생각하지만 용은 불만을 가집니다.
뱀: 양이 노력한다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말: 양의 변덕도 잘 참아주고, 좋은 사회성과 진취적인 성격을 가진 말띠와 결혼이든 사업이든 모든면에서 아주 잘맞고 행복해질 수 있는 궁합입니다.
양: 서로가 서로에게 불평을 하고 체념하게 됩니다.
원숭이: 무난한 관계입니다.
닭: 일만 하는 닭을 양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개: 서로에게 상처주는 관계입니다.
돼지: 연약하고 순한면을 가진 양과 결단력이 있고 강인함을 가진 돼지가 서로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주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원숭이띠는 1944년, 1956년, 1968년, 1980년, 1992년, 2004년, 2016년생입니다.

원숭이띠는 재치가 있고, 창조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며, 임기응변이 뛰어납니다. 재빠른 행동과 판단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머감각으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어 주변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영리하고 재주가 많은 반면, 예측할 수 없이 쉽기 낙담하는 편으로 진짜 본래의 모습을 알기 어렵습니다.

 


원숭이띠와 띠별궁합

쥐: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많아서 좋은 궁합입니다.
소: 원숭이의 끼를 좋아하지 않아 그것을 버린다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호랑이: 서로를 의식하고 이해하지 못해 모든일에 부딪히게 되어 매우 어려운 관계입니다.
토끼: 좋지 않지만 원숭이가 노력한다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용: 용이 힘이 되어주고, 원숭이는 재주와 지혜로 도와주어 아주 좋은관계입니다.
뱀: 충돌이 있지만 연인이나 부부관계라면 어려움을 극복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말: 서로 좋아하지 않아 노력이 필요한 관계입니다.
양: 원숭이의 노력이 있다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 노력이 필요한 관계이며, 뜻을 맞추면 완전한 공범자가 됩니다.
닭: 좋지 못하며, 연인이라면 서로가 행복하지 않는 관계라고 합니다.
개: 크게 나쁘지는 않지만 서로가 냉소적입니다.
돼지: 돼지가 원숭이를 좋아합니다.

 

 

 

 

 

닭띠는 1945년, 1957년, 1969년, 1981년, 1993년, 2005년, 2017년생입니다.


닭띠는 깔끔하고 꼼꼼한 성격을 가졌으며, 용감하고 성실합니다.
남들보다 뛰어난 사고력과 통찰력이 있고, 특출난 자질로 발명이나 언론, 의학쪽에 천부적인 소질을 타고났다고 합니다. 정확함을 가지고 날카롭고 체계적이며, 결단력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의 의욕은 강하지만 끝이 약하고 분명하지 않습니다. 곧고 솔직한 성격을 가진 반면, 오만함과 과한 자의식으로 잘난척을 하기고 하고 고집이 강합니다.


닭띠와 띠별궁합

쥐: 낭비벽이 많은 닭의 성격을 참지 못합니다.
소: 닭의 용감하고 솔직한 면과 소의 가정적이고 내성적인 면이 서로 대화를 하는데 있어 잘 통하고 문제를 일으킬 일이 없어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호랑이: 닭의 허풍을 참지 못합니다.
토끼: 소심한 성격의 토끼가 힘들어하며, 사소한 일로도 자주 싸워 상극입니다.
용: 이상이 일치해서 서로 발전하고 깊고 좋은 관계르 오래 유지하는 좋은 궁합입니다.
뱀: 철학적인 면이 맞아 서로 잘 이해하고 칭찬하며 신뢰가 있는 관계입니다. 사업을 할때에 동업자로 좋은 궁합입니다.
말: 닭이 말에게 상처를 입습니다.
양: 일에만 빠져있는 닭을 양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원숭이: 닭이 행복하지 않습니다.
닭: 서로가 짜증스러운 관계입니다.
개: 잘난척하는 닭을 개가 비웃습니다.
돼지: 나쁘지는 않지만 닭의 힘이 새서 돼지가 힘들어 한다고 합니다.

 

 

 

 

 

개띠는 1946년, 1958년, 1982년, 1994년, 2006년, 2018년생입니다.


개띠는 인정이 많고, 솔직한 성격으로 애정표현을 직설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지적이며, 정직한 모습이 일관적입니다. 책임감이 강하며,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성격이며, 뒤끝이 없고 맺은 의리는 오래 갑니다. 침착하며,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일줄 압니다.
활기차며, 매력적이고, 소심한듯 하지만 은근하게 남을 얕보는 경향이 있고 야심과 자존심이 강합니다.


개띠와 띠별궁합

쥐: 개가 짖지만 않으면 좋은 관계라 될 수 있습니다.
소: 개는 혁명가, 소는 보수적이니 소는 힘들고 벅차다고 합니다.
호랑이: 감정적인 성격의 호랑이가 충동적인 일을 벌일때 개의 충고와 진심어린 조언이 도움이 되어 좋은 관계입니다.
토끼: 사교적이며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토끼와 현실적이고 충실함을 가진 개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용: 현실적인 개띠와 이상적인 용띠!! 자존심이 강한 용띠와 잘맞지 않아 충돌하고 서로를 방해하는 사이로 상극입니다.
뱀 : 뱀의 노력에 따라 관계가 좌우됩니다.
말: 개의 냉소주의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뜻과 마음이 잘맞아 사업을 같이 해도 성공할 수 있는 궁합이며, 연인관계에서 결혼을 해도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양: 서로가 비관적이어서 좋지 않은 관계입니다.
원숭이: 원숭이가 개를 피곤해 합니다.
닭: 좋지 못한 관계이며, 닭이 남자라면 아주아주 않좋습니다.
개: 괜찮은 궁합이지만, 종종 곤란을 겪게 되먀 같은 개띠끼리는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돼지: 서로의 노력으로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돼지띠는 1947년, 1959년, 1971년, 1983년, 1995년, 2007년, 2019년생입니다.


돼지띠는 애정이 많고, 헌신적이며, 베푸는 성격으로 마음이 통하는 상대라면 자신이 이까는 것을 다 내어주기도 합니다. 정직하고 솔직한 성격을 가졌으며, 단순해 보이지만 아주 강인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질적인 야망을 가지고 있어 목표한 바를 끝까지 성취해냅니다. 낭만적이고, 너그러움을 지녔으며, 모든일에 신중하게 움직이며, 다른 사람과의 깊은 신뢰관계를 쌓아갑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하며, 아이디어가 많고, 정직하고 친절한 성품을 가졌지만 고집이 매우 강합니다.


돼지띠와 띠별궁합

쥐: 돼지가 공격성을 자제한다면 좋은 궁합입니다.
소: 서로 절제하고 노력한다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호랑이: 서로의 관심사나 생각이 비슷한 것이 많아서 좋은 조화를 이룹니다. 호랑이가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최고의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토끼: 의사소통이 잘되서 언쟁을 피할 수 있고, 같은 목표가 생긴다면 서로 잘 협력해서 부딪힐 일이 없어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용: 서로 노력한다면 좋은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뱀: 꾀가 많은 뱀이 돼지를 꽁꽁 감아버려서 질식시키게 됩니다. 
말: 괜찮은 관계이나, 말이 돼지를 이용합니다.
양: 양띠의 변덕스러움도 돼지띠가 잘 받아주고, 이해해주기에 돼지의 희생이 있지만 서로가 잘이해해주는 부분이 많아 어떤일이든 잘 풀어가서 좋은 궁합입니다.
원숭이: 서로의 노력으로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닭: 닭이 여자라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고, 남자라면 좋지 않습니다.
개: 둘이 만나면 서로 관대해지는 궁합입니다.
돼지: 서로 양보하며 지낸다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후아 ~~!! 드디어 마무리 했어요 ㅎ

맞는 분들도 계실거고 다소 안맞는 부분도 있을건데요. 그냥 재미삼아 보는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용

저는 저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봤을때 대체적으로 다 맞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