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시작한지 16일째가 됐습니다.
요즘에는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렵다고 하지요 ;;;;
그래서 컨텐츠를 좀 더 쌓은 다음 신청을 할까? 계속 고민했는데요. 애드센스를 신청을 안하고 있으니까 뭔가 아주 큰 숙제를 마치지 못했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결국 신청을 하고 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6일차에 말이죠~ 이때 게시글은 30개정도가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했다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블로그를 개설한지 한달이상 지난 후에 신청했다. 포스팅 갯수가 30개 이상이였다, 글자수가 1500자 이상의 양질의 정성포스팅을 했다, 1일 1포스팅을 했다. 등 많은 팁들이 있는데요. 저는 여기세 부합되는게 포스팅 갯수가 턱걸이로 통과한거 말곤 없네요. 
그런데 이런 애드센스 승인 팁도 정확한 규정이 아닌 경험에 의해 이렇다 라는 개인차가 있으니 일단 도전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

 

구글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이라고 검색을 하고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시작하기" 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구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블로그 주소와 연락받을 메일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이메일 주소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다 입력이 되었으면 하단에 "저장하고 계속하기" 를 클릭합니다.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선택해줍니다.

 

 

 

약관 동의에 체크를 하고 계정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주소 적는 란이 나오는데요. 정확히 적어주셔야해요.

영문 아닌 한글로 적어주심 됩니다.

주소입력란2 에는 아무것도 안적으셔도 되요.

 

 

 

 

요렇게 적고 나면 본인확인 차원에서 인증코드 수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저는 간편하게 문자메세지를 선택했어요.

핸드폰에 문제메세지로 6자리 숫자에 오고요. 이 숫자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는 특별히 어려운게 없지요??

지금부터가 좀 중요해요.

 

 

 

 

 

문자승인을 받고 나면 내 블로그 주소를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해주는 애드센스 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 코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심어주어야 해요.

부여받은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기를 클릭해서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 스킨편집> 오른쪽 상단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HTML편집에 들어오면 블라블라 ~~~ 많은 용어들이 적혀 있지요.

다른 글씨는 다 필요없고요~<head></head>라는 용어를 찾아서 그 안에만 넣어주면되는데요.

이미 그안에도 다른 소스들이 많이 넣어있어서 어디에 넣어야 할지 헷갈린다 하시는 분들은 마지막 </head> 코드 앞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넣은 다음에 적용버튼을 꼭 클릭해주어야 애드센스 코드가 삽입이 됩니다.

적용까지 클릭을 했다면 창을 닫고 다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하단에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란에 체크를 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코드가 정상적으로 삽입이 되었다면 코드 확인 완료라는 메세지창이 뜹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완료 !!!!

신청이 잘 되었다는 메일이 보내지거덩요. 내가 메일 주소를 잘 적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하니 메일함을 확인해보세요.

 

 

승인결과는 14주 이내에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떤 분은 운이 좋아 하루만에 승인이 난 분들도 계시고, 어떤분은 14일이 넘어서 승인이 난 분들도 계시던데, 14일을 넘겨도 좋으니 승인만 났음 좋겠네요. 승인이 나길 기다리며 저는 다시 양질의 포스팅을 하나하나 쌓아가야 겠습니다.

애드고시 모두 합격하시길 바래요.

혹시나 운이 좋아서 한번에 통과된다면 소식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에도 또 들려주실거죠?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