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하기 메일을 받았다면??

안녕하세요 ~ 부자엄마림림입니다 ☆

오늘은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정의 계정 활성화 메일을 받은 이야기를 해볼게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하루하루 !!!! 

애드고시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요즘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힘들다고 하죠~~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후 한달정도 후에 보통 애드센스 신청을 한다는데 내가 너무 성급하게 신청을 했던걸까??

보통 신청 후 최대 2주간의 시간이 걸린다기에 그냥 신경안쓰고 있었다.

그래서 메일도 구지 확인 안하고 있었는데...... 오늘 문득 신청한지 일주일쯤 됐으니 메일 확인이나 한번해볼까? 해서 메일을 확인했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한통의 메일이 와있었다.

"축하합니다." 이런 메일을 기대했건만..... ㅋ 너무 큰 기대였나??

 

 

 

 

 

제목부터 뭔가 미션수행을 마지치 못한 느낌이랄까??

계정 활성화하기 !!!!

시작하려면 아래의 간단한 단계를 따르란다. 

아아아 ~~ 내가 애드센스 신청과정에서 뭔가 누락했나보다 했다.

 

 

 

 

 

 

 

애드센스 가입하고 7일이 지났다는 메세지.....

그리고 계정을 활성화 하란다. 

이거이 무슨말이지??

 

 

 

 

제공된 코드를 <head> 와 </head> 태그 사이에 복사해서 붙여 넣으란다.

음....................... 이건 지난번에 진행했던 작업하고 동일한대??

 

 

 

 

 

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다시한번 확인했다.

지난번에 넣은 그대로 잘 들어가있었다. 심지어 코드 번호도 동일했다.

대체 뭐가 잘못된거지??

 

 

 

 

메일에서 활성화하기를 클릭했더니 구글 애드센트 사이트로 넘어가졌다.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여전히 사이트가 검토중이였다. 나와같은 사례가 많은지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애드센스 계정활성화단계에서 무한기다림 중인 분들이 많았다.

그렇다고 코드를 다시받기는 금물 !!!!!

코드를 다시 받고 다시 진행한다면 애드센스 중복 신청의 늪에 빠질수 있단다. ;

뭔가 복잡해지는 기분 ;;;;;

 

 

 

 

 

우선은 새로 받은 코드를 복사해서 다시 내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창에 붙여넣고 하나하나 뜯어보기 시작 !!!

어라?? 아까는 보이지 않던 다른 부분이 발견됐다.

기존에 넣은 코드는 ca-pub 이고 새로 받은 코드는 그냥 pub 이였다.

코딩을 잘 모르는 나는 고민에 빠진다. 

그리고 두가지를 다 넣어줬다.

하나는 <head>의 바로 뒷부분에 하나는</head>의 바로 앞부분에 넣어줬다.

그리고 승인이 나기를 두구두구 기다려본다.

 

구글 애드센스 활성화하기에 대한 포스팅은 많은데 나와같은 경우의 분들은 없는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이런 중간과정을 거친것일까??

기다림의 연속은 이렇게 계속되는 것일까??

어서 " 축하합니다." 라는 메세지를 받아보고 싶다.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에도 또 들려주실거죠?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