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코로나 애드센스 승인 ! 16번 도전 끝에 통과(feat. 과정설명)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건 2020년 3월8일입니다.

대한민국은 코로나가 한참 퍼지고 있을 때였지만 이때까지만해서 미국은 그렇게 심하게 퍼지진 않았을때였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말만 들었지 설마~~ 그렇게 힘들까? 라고 자만했었습니다.

나름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잘 맞춰서 정성포스팅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1. 사진을 너무 많이 넣지 않는다.

2. 전문적인 내용으로 일관성있게 포스팅한다. (잡블NO !!)

3. 1000자이상의 내용을 담는다.

4. 포스팅의 말투를 요~~ 로 끝나는 말투가 아닌 다, 나, 까로 끝나는 조금 딱딱한 말투를 사용한다.

5. 포스팅의 갯수가 30개 정도는 있어야한다.

6. 개설한지 1달은 있어야 승인받기 유리하다.

7. 꾸준히 작성해야한다. (1일1포스팅)

 

 

위에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많은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험치에서 나오는 내용인데요. 맞는 부분도 있지만 틀린 부분도 있고, 사실 복불복인듯합니다. 하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니 위의 내용을 다 지키며 5월말까지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만2주가 되었을 때 포스팅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시점에 포스팅 글이 30개가 되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한달은 되지 않았지만 1000자가 넘은 포스팅 갯수는 30개가 넘었고, 티스토리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이 하나둘 생겨나자 나도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스물스물올라와 일단 도전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3월 23일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됩니다. 

 

신청할땐 정말 이렇게 애먹게 될 줄 몰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대화하듯 주고받은 메일들입니다. 

엄청 나지요?? ;;;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 !!!!

이 메세지가 뜰때마다 어찌나 짜증이 나던지.....

지금까지 제가 받았던 애드센스 승인거절 내용을 하나하나 설명드려 볼께요 !!! 

그리고 그런 메일을 받았을때마다 제가 했던 조치들을 이야기해볼게요 !!

 

1. 내 계정 활성화하기 !!!!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3일뒤에 받은 메일이 내 계정 활성화하기 !!

이 단계에선 내가 할 수 있는게 없다 !! 

그냥 무작정 기다리기. 기다리다 보면 메일이 온다. 보통 2주안에 메일이 온다 

난 딱 2주되는날 새로운 메일을 받았다.

 

2. 계정승인에 앞서 수정사항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 !!

4월초 이때는 미국이 코로나가 한참 퍼지고 있을때라 구글도 재택근무를 한다는 뉴스라 마구마구 떠돌때여서 코로나로 인한 승인거절이 많이 나올때 였는데 아니 코로나도 아니고 계정승인에 앞서 수정사항이 있다니!!!

나 뭘 잘못하고 있는거지?? 라는 별의별 생각이 다들고, 점점 뭔가 꼬이는 기분이 들었다.

여러 다른 분들의 사례를 검색해보니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 중 가치없는 인벤토리, 정책위반, 사이트준비 안됨은 모두 콘텐츠가 불충분하거나 구글이 원하는 주제가 아니기때문이랍니다. 

나는 그냥 내가 하고 싶은 주제 드라마, 주식, 금융이야기를 편하게 하고 싶어 블로그를 개설한건데, 주제를 바꿔야 하나 고민을 하게됩니다. 어떤 분은 말합니다. 구글이 원하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그다음에 내가 원하는 주제로 다시 바꿔서 포스팅을 하라고!!! 그런데 구글이 원하는 전문적인 주제가 뭔지도 모르겠고, 그런걸 포스팅하자니 내가 지치고 재미없을거 같아서 그냥 내 소신대로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합니다. 

아직 컨텐츠가 부족한가보다 ~ 생각하며 매일매일 정성의 포스팅을 쌓아나갑니다. 

 

 

3.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승인 거절

3번째 메일인 4월 12일부터는 코로나로 인한 승인거절. 차라리 이 메일을 받으니 좀 안심이 됐습니다.

내 티스토리가 문제가 아니라 코로나니까 나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사람도 똑같은 이유로 거절되고 있으니 마음이 좀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또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며 기다렸습니다. 

승인 거절 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다시 신청도 해보고, 또 바로 하면 안된다길래, 3일 또는 일주일을 기다려 보고 신청도 해보고 ~ 하지만 똑같은 이유로 거절 거절 !!!

그렇게 코로나이유로 승인거절을 10번을 받았습니다. 4월부터 6월초까지 !!! 두달을 그렇게 거절받고 나니 지금은 아니다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내가 아무리 양질의 포스팅을 하면 뭐하나 ??  사실 남들은 포스팅 하나하는데 한시간 두시간이라는데 저는 3-4시간씩 걸리는 작업이라..... 사기가 떨어져서 6월초부터는 포스팅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방문자수를 1600명도 넘겨보고, 나도 이렇게 방문자수가 나오는구나 기쁨은 맛보았지만 거기서끝 !!

그 기쁨이 하루 3-4시간을 투자할만큼은 아니였습니다.

미국 코로나가 좀 안정이 되면 다시 해야겠다 마음먹고 아예 티스토리에 로그인 조차 하지 않고 한달을 보냈습니다.

 

 

 

 

4. 애드센스 정책위반

한달이 지난 후 코로나로 승인거절 당하다가 승인을 받았다는 이웃블로거들의 소식을 듣고 다시 도전해봅니다.

그런데 왠일 애드센스 정책위반이랍니다. ㅠ

한달간 너무 쉰걸까요? 정책위반은 제대로 설명해주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애드센스 승인이후에 이런 메세지가 오면 해당 글을 지우면 되는데 애드센스 승인전에는 어떤 글이 문제가 있는지 알수가 없다고 해서 액션만이라도 취해보고자 초기에 작성했던 글자수가 적고 링크가 삽입된 글을 하나 지우고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5.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탬플릿이 사용됨

정책위반보단 이게 낫네 라는 생각을 하며 한달간 쉬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포스팅을 하나 더 하고 다시 신청을 합니다.

 

위에 메세지를 받았을땐 딱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정해준 사항이 없습니다. 그냥 포스팅을 하나더 하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드디어 !!!!!! 16번의 도전끝에 성공했습니다.

7월31일 7월의 마지막날 금요일에 드디어 기분좋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꾸준한 양질의 포스팅 !! 이것이 정답인듯합니다.

그렇다고 1일 1포스팅까진 안해도 될거 같아요 ~!!

6월한달간 포스팅을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도 매일 300-400명의 방문자가 유입이 되었더라구요.

그만큼 제가 기존에 했던 포스팅들이 검색유입이 꾸준히 되고 있었습니다. 

정성 포스팅은 배반하지 않나봅니다. 

이제는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할지 공부를 해가며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애드센스 승인 받는 그날까지 화이팅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