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애드센스 수익 활성화라는 것도 있나?!


7월31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주말이여서 바로 광고설정을 하지 못하고 일이 있어 8월4일에 처음 자동광고를 설정했다.
애드센스만 통과되면 끝일줄알았는데 이것이 시작이였다 ㅠㅠ
광고설정하는거 조차 어려웠다.
우선 자동광고를 상단과 하단에만 설정해두고
하루에 한두개씩 기존에 썼던 포스팅에 중간광고삽입을 수동으로 일일히 넣어주었다.
애드센스 수익만 나면 1일 1포스팅을 다시 해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기존에 올린 포스팅으론 방문자가 현저히 낮았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이 안나는 줄 알았다.
하루에 0.05불 !!!
0.7불 !!
등등
하루에 1불을 넘기가 쉽지 않았다.
애드센스 수익이 10불이 되야 집으로 pin번호가 발송이 되고 100불이 되야 출금이 가능한데 어느세월에 ?!
휴우 !!!!
내가 뭘 잘못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며 광고위치를 살펴보고 나와 다른 광고가 있나 ?! 유심히 봤는데






어라 ?!
포스팅 상단에 커텐처럼 스르르르 내려오는 광고가 있네 ?!
댓글로 이웃블로거에게 물어봤다.
이것이 무슨광고냐고 ㅎㅎㅎ
앵커광고라고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된단다.
지금까지 일일히 수동으로 광고를 넣어주고 있어서 자동광고는 안할려고 했는데 .....
안되겠다 싶어서 자동광고를 넣었다.
그리고 휴가도 다녀오고 집에 일이 있어 포스팅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방문자는 낮게나마 유지를 해줘서 고마웠다.
앵커광고를 달고는 그래도 하루에 1불 수익은 나와준거 같다 !!
그리고 오늘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아무것도 한것이 없는데 오늘 하루 수익이 9.77불이 나왔다. !!!!
우와 ~!!!
애드센스 수익도 활성화라는 것이 있나 ?!
애드센스 광고를 단지 오늘 딱 2주짼데 이런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결론은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수가 아니구나 ~ 를 깨달았다. 방문자가 더 많이 나왔던 날에도 수익이 1불이 넘기 힘들었는데 말이다.
이것은 어떻게 이렇게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게 된것인지 연구 좀 해봐야겠다.
여튼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 올린 후 이렇다할 변화가 없어서 기운빠졌는데 힘이 난다 !!

앞으로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