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국민은행,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초간단해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무사히들 하고 계신가요??

국민은행 국민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이라면 정말 초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저랑 같이 해봅시다.

우선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은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로 시행됩니다.

※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 토요일,일요일은 온라인신청은 모두가능하며, 오프라인방문접수는 모두불가합니다.

 

저는 6인가구로 친정엄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세대주는 저희 엄마 !!!

제가 세대주였다면 제가 그냥 하면되는데... 저희 엄마가 세대주인지라 주민센터를 가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세대주가 아무 국민은행카드만 소지하고 있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세대주명의 휴대폰, 세대주명의 카드 ?? 이런거 다 필요없고, 그냥 세대주 명의의 카드와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시작

 

 

 

1. 국민은행 아니구요~ 국민카드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신청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2. 노랑색으로 강조되어 있는 기부 없이 신청 클릭 !!! 

월요일, 화요일 2일 시행하고는 뉴스에서 난리가 났었죠? 실수로 기부하기를 클릭했다가 일부러 기부하게 만들어놓은거냐는둥 ~취소요청이 엄청나서 아예 신청시작부터 기부없이 신청하기로 강조해서 신청하게 해놨습니다. 

혹시나 기부를 포함하여 신청하고 싶으시다면 기부포함신청을 클릭하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3. 국민카드로 신청하겠다고 결정하고 들어오신걸테니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팝업창내용은 KB국민카드는 사전에 내가 얼마를 받는지 조회는 되지 않고, KB국민카드로 신청하면 사용이 확정되고 카드변경 및 취소는 불가하다는 내용이니 신중하게 판단해서 신청해주세요 !!! 카드변경 불가 !!

 

 

 

4. 세대주의 이름과 주민번호 전체를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이 카드, 휴대폰, 로그인 3가지가 있는데 저는 지원금을 받을 국민카드로 인증했습니다. 

앞으로 포인트를 받아서 사용할 카드니까 카드가 제대로 발급되었는지까지 확인이 되니까 왠지 안심이 된달까요? 

카드번호 16자리와 비밀번호 앞2자리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신청완료 !!!!

세상에 초간단 ~!!

아니 너무 간단해서 이거 신청 된거 맞아??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신청내역을 클릭하여 확인들어갑니다. 

 

신청내역 확인 방법 역시 카드, 휴대폰, 로그인 3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휴대폰으로 인증을 했습니다. 

카드는 확인은 했으니 이제 핸드폰 문자가 잘 오는가? 확인차원에서 ㅎ

 

 

 

핸드폰 인증은 핸드폰으로 6자리 숫자가 문자로 오고요. 이걸 적어주기만 하면되요 ~ 많이들 해보셨지요??

짜잔 !!!! 긴급재난지원금 1,000,000원이 잘~ 신청되었습니다.

 

 

 

 

어찌나 접수가 빠른지.....행정안전부로부터 신청확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빨간글씨로 표시가 되길래 늦게 확인되나보다 했는데 신청이 잘 되었나 확인하고 있는 찰나~ 문자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가 잘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진짜 끝 !!! 

신청은 했으니 선택수단별 상이하게 지급이 된다고 하니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국민카드로 신청을 해서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 될 예정이고 이 포인트를 사용가능처에서 카드 사용하듯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31일까지 소진해야 한다고합니다. 

정부에서 이렇게나 노력하는데 우리도 자체적으로 개인위생에 힘써서 더이상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게 동참합시다.

제발 ~~ 모두 생활속  거리두기 !! 잊지말고 실천합시다.

대한민국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