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혈액형별 성격 / 커플 궁합 총정리 재미삼아보기

 

 

 

 

학창시절엔 말입니다. 이 혈액형으로 보는 성격을 정말 맹신했어요. 

아니 정말 제주변 친구들을 보면 어찌나 딱딱 맞는지 ..... 새학년이 되어 새로운 친구를 사귈때 이름이 뭐야? 물어보고 두번째로 너 혈액형이 뭐야? 할정도로 맹신했더랬죠~~ 혈액형이 안맞는다고 처음부터 친구를 안한건 아니지만 안맞는 혈액형은 알아서 서서히 멀어지게 되더라구요. 

저는 O형인데 주변에 친구들은 A형이 가장 많고, 그다음 O형, B형인데요. 

유난히 AB형 친구들은 오래 가지 못하더라구요. 참 신기하죠 ~~ 

나이를 먹고 보니 이제 새로이 친구를 만들거나 할일은 없지만 그래도 재미삼아 추억을 떠올리면서 혈액형별 특징 성격 알아보고 그에 맞는 궁합도 보고 하니 재미지네요.

참고로 저희 남편이랑은 혈액형이 안맞습니다.

 


혈액형별 특징 및 성격

 

 

 

 

A형의 성격특징



​A형 같은 경우 자기주장이 약하고 평소에 약간의 예민함을 띠는 성향입니다. 그렇다보니까 서운하거나 화나는 일은 다소 자주 발생하지만 표출하는 일은 거의 없는 속으로 삭이는 타입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신념을 갖고 고집하는 부분같은 경우엔 남들에게 절대 지기 싫어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인내심이 강한 동시에 끈기도 있는 편이라 무언가에 꽂히면 무서운 타입이기도 하고요.
생각이 많아서 하루에도 열두번씩 생각으로 집을 짓고 부시고, 짓고 부시고를 반복하지만 실천하진 않습니다.

 

 

 

 

 

B형의 성격특징


집중력 강한 동시에 마이웨이를 걷는 걸로 유명한 B형입니다. 이들은 다혈질이기도 하지만 특유의 개성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무디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는 이들이지만 사람을 웃게 해주는 데에 특화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무리에서 사교적으로는 1등입니다. 

 

 

 

 

 

 

O형의 성격특징


​O형 같은 경우 자기 주장과 승부욕이 아주 강한 타입입니다. 장난이 심하기도 합니다. 가끔 '나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이들은 동시에 그 솔직함이 장점입니다. 
순수함과 솔직함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O형입니다. 가까운 사람과는 엄청난 친밀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AB형의 성격특징

 

AB형 같은 경우 주변으로부터 4차원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어떨 땐 까다롭고 어떨 땐 한없이 쿨한 이들은 이중인격인가 싶을 때도 있습니다. 화를 낼 때도 이성을 유지하며 냉정한 판단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 약올리는 데에 능한 타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조언은 대체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한 성격으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얻습니다.

 

 


 

 

혈액형별 궁합

 

A형
A형여자+A형남자 =  안정적인 커플
A형여자+B형남자 = 여자가 힘들다
A형여자+O형남자 = 이상적인 커플
A형여자+AB형남자 = 남자가 이끌어가는 안정적인 커플


B형
B형여자+A형남자 =  다툼이 잦다
B형여자+B형남자 = 각자 마이웨이
B형여자+O형남자 = 호흡이 잘맞는 찰떡궁함커플
B형여자+AB형남자 = 남자는 쿨하고 여자는 핫함

O형
O형여자+A형남자 = 여자가 조금더 양보함
O형여자+B형남자 = 손발이 척척 맞음
O형여자+O형남자 = 여자가 리드하지만 간혹 외롭다
O형여자+AB형남자 = 환상적인 커플


AB형

AB형여자+A형남자 = 쉽게 친해지고 쉽게 싸움
AB형여자+B형남자 = 트러블이 가끔씩 일어남. 상호보완적 관계
AB형여자+O형남자 =  최상의 파트너쉽
AB형여자+AB형남자 = 최강 또라이커플. 친구같은 부부


 

 

 

A형(여자) + A형(남자) : 70%

같은 A형과의 만남은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할수있습니다.
매사에 걱정이 많아 안절부절 못하는 성격도 충분히 이해하지만, 너무 사생활을 꼬치꼬치 캐물어서 불평이 나올수도 있으니 주의하면 변치않는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A형(여자) + O형(남자) : 95%

서로의 장점을 키워줄수 있는 좋은 만남입니다.
O형의 남자는 서글서글한 성격과 A형 여자의 꼼꼼한 모습에 서로 이상적으로 보일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서로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상적인 커플이라 할수있습니다.


B형(여자) + O형(남자) : 75%

일할때도 열심히 놀때도 열심히 노는 호흡이 잘맞는 커플입니다. B형 여자는 서글한 O형 남자에게서 남자다운 매력을 느끼며, O형 남자는 활달한 B형 여자를 귀엽게 느낍니다.


B형(여자) + AB형(남자) : 80%

B형 여자는 AB형 남자의 온화하고 다정다감한 성격에 안도감을 느끼며, B형 여자가 상식밖의 행동을 해도 사랑스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AB형 남자는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편이여서 B형 여자가 답답해지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여자쪽이 더 애타는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O형(여자) + A형(남자) : 90%

O형 여자는 겉보기엔 활발한 여장부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외롭게 마음이 약한 구석이 많아 자신보다 강한 남자를 찾습니다. A형 남자는 합리적이고 진실된 태도를 보이기때문에 여자가 믿고 의지하고 싶은매력을 느낍니다.


O형(여자) + B형(남자) : 80%

두 사람이 만나면 세상 걱정도 사라지고 유쾌한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제안을 하면 상대가 선뜻 받아들이는 척척 손발이 맞는 타입입니다. 

 

AB형(여자) + B형(남자) : 85%

B형 남자라면 AB 여자의 변덕을 얼마든지 받아줄수 있는 너그러움을 갖고 있어 일단 시작은 순조롭습니다. 일벌이기를 좋아하는 B형 남자가 시작하면 생활력이 강한 AB여자가 마무리를 짖는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약간의 트러블도 예상이 되는커플입니다.


AB형(여자) + AB형(남자) : 90%

붙임성이 좋은 두사람이 만나면 의기투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적인 대화를 나누며 깊은 사이로 발전 할수있습니다. 다만, AB형 남자는 외모나 분위기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친구처럼 잘 지내는 으쌰으쌰 커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