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티스토리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쉽게쉽게 !!

 

블로그를 시작하고 일주일간은 방문자가 0명이더니 다음에 사이트가 등록되면서 점점 방문자가 늘기 시작했습니다.

하루 10명 남짓들어올때도 있었고 20명 30명 점점 인원이 늘더니 블로그 시작한지 한달 좀 넘었는데 이젠 400명이나 유입되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참 놀랍네요. 블로그를 관리함에 있어서 주제에 맞는 글을 쓰는거 말도 또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방문자, 즉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내 블로그를 관리하는거 아니겠습니까??

내 블로그가 어느 시간대에 많은 유입이 있는지 어떤 연령층이 많이 들어오는지 또, 애드센스 수입을 창출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내 블로그에 머문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등을 파악해야 그게 맞게 포스팅을 할 수 있겠지요?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자체 통계에서 이러한 것들을 다 볼 수 있어서 참 편한데 티스토리는 그것이 단순히 유입로그 및 유입키워드, 유입채널 정도만 알 수 있지요??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대로 관리하고 포스팅을 위해 애널리틱스를 통해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애널리틱스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 전반을 가리킨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또 예측할 수 있다.

 

 

블로그 뿐만아니라 스마트스토어 등에서도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 및 키워드로 유입을 이끌어 내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에 네이버애널리틱스를 연결해주는 방법을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 네이버애널리틱스 말고도, 구글애널리틱스도 있는데 구글보단 네이버가 더 정교한 정보들을 제공해주는거 같습니다.

물론 두가지 다 설치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럼 네이버애널리틱스로 설치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애널리틱스 접속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 약관에 동의 

 

 

2. 사이트등록하기 : 블로그이름과 티스토리 주소를 적은 다음 등록 클릭 !!

 

3. 발급아이디 부여받기 

 

4. 발급아이디로 내 티스토리에 연결해주기 :  티스토리 블로그관리홈 왼쪽 메뉴바에서 플러그인 클릭 !!

 

 

5. 스크롤바로 내려서 아래쪽에 네이버애널리틱스 클릭 !

 

 

6. 네이버애널리틱스에서 부여받은 아이디를 입력하고 적용 클릭 !!! 끝 !!

 

 

 

적용을 클릭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됨.

이렇게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작업이 완료된것입니다.

 

 

재확인 차원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및 권한관리에서 상태에 "등록"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상태가 "등록" 이라면 재대로 연결이 된것입니다.

 

 

 

4월14일 11시 30분에 작성한 예약 발행글인데요.

네이버애널리틱스 연결하고 나니 바로 실시간으로 방문자수, 검색유입, 인기페이지가 확인이 되네요. 

체류시간이나 방문자정보 등 자세한 확인은 내일부터 확인해볼려고 합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하고 좀더 심층적으로 블로그 관리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