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유안타증권 KRX 금현물 계좌 비대면 핸드폰으로 쉽게 개설하기

 

금값이 끝없이 치솟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만큼 경기가 불안정하니 안전자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아니 근데 지금 금을 사도 될까?? 너무 고점에 매수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래도 금은 지금부터라도 적금처럼 모아가자 !! 라는 마음으로 유안타증권에서 KRX 금현물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1주를 구입했답니다. 

 

 

요즘 국내주식으로 수익실현 하신 분들 많잖아요 ~ 수익실현한 일부 금액을 금현물 1g(주식으로 말하면 1주)씩 모아가는거 참 괜찮은 재테크인듯 싶습니다.

 

 

 

 

저는 증권계좌가 4개쯤 있는데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유안타증권이라서 유안타증권에서 KRX 금현물 증권계좌를 개설했습니다. 핸드폰으로 10분도 안되서 개설완료 !!!! 

엄청 간단하니까 같이 만들어봅시다. 

유안타증권이 아니더라도 증권사마다 개설하는 방법은 거의 다 비슷하니까 참고해주세요 !!

 

 

 

 

먼저 앱스토어에서 유안타증권 스마트 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플 설치 후에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주식계좌가 있다고 해서 금현물을 거래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금은 ETF처럼 구매하는게 아니라 금현물 KRX계좌를 따로 만들어주셔야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군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금현물상품(투자용)를 클릭해줍니다.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의 휴대폰 또는 증권/범용공인인증서, 본인명의의 계좌

만 있으면

핸드폰으로 10분만에 초간단하게 금현물KRX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어플에서 지시하는 대로 하나하나 따라하기만 하면 끝 !!!! 

정말이지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혹시나 신분증 등록이 안된다면 신분증을 까만색이나 갈색 등 어두운 바탕화면에 놓고 사진을 찍어보세요.

계좌를 개설 했는데 유안타증권 어플에서 어디서 거래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구요??

 

 

 

 

 

티레이더M을 클릭하고 국내주식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금현물현재가, 금현물주문, 금현물잔고가 있어요 !!!

금현물주문에서 매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퀵메뉴에 금현물주문과, 금현물잔고는 빼두는게 편리합니다. 

모바일 화면 오른쪽 하단에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고 편집을 눌러서 퀵메뉴에 등록해주세요.

퀵메뉴는 10개까지만 등록이 가능해서 뉴스같은거 잘 안보는 메뉴는 지우고 넣어주세요.

 

 

주식계좌와 다르게 금현물 KRX계좌를 만들었으니 금현물 계좌에 따로 현금을 넣어야 금현물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식위탁계좌에 현금이 있어도 금현물을 살 수 없습니다.

 

 

 

금현물 KRX는 주식매매 후 수익금에서 일부만 사거나 금현물 가격이 현저하게 하락했을때만 1그램정도씩만 산다고 생각하고 모아가심을 추천드립니다.  금현물 계좌를 만든 후에는 주식처럼 사고 팔수 있습니다.

또한 현물이다 보니 매매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가 붙습니다. 출고는 금현물 1kg에 한해 출고가 가능합니다. 1g씩 모아서 1kg짜리 금현물을 출고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보심은 어떨까요??

 

저는 적금든다 생각하고 오늘 1그램 구매했습니다. 

점점 모아서 티끌이 태산되길 소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