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알뜰폰요금제로 핸드폰비 절약하기 꿀팁 !!

 

 

재테크의 시작은 돈모으기 부터지요?? 

오늘은 고정비 절약하기 두번째시간입니다. ㅎㅎㅎ

지난포스팅에서는 서울지하철 정기권으로 교통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고정비 중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핸드폰 요금절약하기 꿀팁을 소개드릴려고합니다.

고정비 줄이는것중에 핸드폰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장 쉽더라구요 !!

알뜰폰? 알뜰폰요금제? 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렴하다고는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지 잘 모르겠지요?

나도 알뜰폰으로 바꾸는게 유리한것일까요?? 모르겠다구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쭈욱 읽어주세요 ~

 

 

 

 

알뜰폰 요금제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의 이동통신망 중 일부를 빌려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것입니다. 
네트워크 운영비용, 유통비, 광고비, 인건비 등 각종 제비용이 적어서 요금제가 많이 저렴한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휴대폰을 약정구매하면서 요금제를 선택한다고 알고 계시잖아요. 그런데 핸드폰 단말기를 구매해야지만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알뜰폰에는 유심요금제라고 해서 사용중인 핸드폰에  사용하고 있는 번호 그대로 유심만 갈아끼우는 방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에 유심만 바꿔 끼우면 새로운 통신사로 가입 및 개통이 이루어지는거여요. 번호이동이라고 생각하심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물론 신규가입도 가능합니다. 

 

 

 

 

 

유심요금제의 장점

 


1. 요금제 가격이 3사통신사 요금에 비해 50% 이상 저렴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모비인데요!! 
이 유모비로 비교를 해들릴게요.

 

 

 

동일조건의 LTE요금제 무제한 사용으로 비교해봤을때입니다.

매일 5GB씩 30일이면 150GB잖아요. 그래서 150GB사용요금으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SK텔레콤을 기준으로 만약 SK텔레콤 약정요금을 사용한다면 25% 요금제 할인을 받게되는데요.

79000원에서 25% 할인을 받으면 월 59,250원을 통신요금으로 내는 셈입니다.

알뜰폰 유모비는 월39,850원이구요.

2년 약정으로 계산을 했을때 절약되는 비용이 무료 465,600원이나됩니다.

 

유모비에서 위의 요금제가 가장 비싼요금이라는 사실!! 더 놀랍지요??

 

저는 무제한 요금제 까지는 필요없어서 월데이터 15GB , 통화시간 100분, 문자 100건 이용이 가능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27,500원의 행복 !!!

3사의 통신사에는 저와 같은 요금제도 없거니와 비슷한 요금제를 찾아도 5만원이 훌쩍 넘어가더라구요.

 

 

 

2. 약정요금이 아닌 무약정요금입니다.

 

이번달에 27,5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했는데 요즘 유투브를 많이 보다보니 아직 4월이 많이 남아는데 데이터가 6.4GB 밖에 안남았습니다. 저는 이걸 다쓰고 속도제어 무제한으로 지금까지 쭈욱 쓰고 있는데 혹시나 느린게 싫다!! 데이터를 더 늘리는 요금제로 변경하고 싶다 하시면 다음달에 요금제를 바꾸시면됩니다. 오늘 가입하고 내일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습니다.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여서 핸드폰을 언제든지 다른 핸드폰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단 쓰다가 불편하면 바로 해지해도 되는것이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부가서비스가 없습니다.

 

보통 3사통신사를 가입하면 3개월간은 2~3개의 부가서비스를 넣어주면서 사용하다 해지하라고 권유를 받습니다. 알뜰폰요금제는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의무부가서비스가 없습니다. 없거나 무료 !!!

유튜브 프리미엄3개월무료 , U+ZONE wifi, U+box 클라우드,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통화중대기, 스팸차단의 부가서비스가 평생무료입니다. (이는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Pro요금에 해당합니다.)

 

 

4. 전국에 400여개의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고객지원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알뜰폰은 보통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불편하다 하잖아요~ 유모비는 오프라인에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통화품질을 괜찮을까??

 

LG유플러스와 동일한 품질입니다.

LTE 100%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합니다.

기술적으로 디테일하게 조금 다른부분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통화품질은 같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중인데 크게 불편한점이 없었습니다.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유모비는 엘지유플러스의 자회사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통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서도 개통이 가능하구요, GS25편의점에서도 유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유모비를 검색후 인터넷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유심을 구입하면 택배로 유심을 받게 되고요, 셀프로 개통이 가능하고, 잘 모르겠다하시면 전화로 상담을 통해서 개통가능합니다. 전화상담 고객센터도 엄청 친절합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시면 요금제도 정말 많구요, 해당월에 이벤트 하는 요금제도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신사 맴버쉽 혜택은 무엇인가요?

 

일반 3사 통신사와는 다르게 부가적인 서비스비용을 줄여 요금제가 저렴하다보니 통신사 맴버쉽 혜택은 따로 없습니다.

 

 

그 밖에도 핸드폰 소액결제도 가능하고, 해외데이터로밍(하루11,000원)도 됩니다.  로밍비용은 타사에 비해 좀 비싼편이라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구매해서 해외여행시 이용합니다.

 

 

현재 SK나 KT 이용중인데 유모비 알뜰폰 요금제로 옮겨도 될까요??

 

현재 SK나 KT, LG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대신!!! 약정기간이 끝나지 않았다면 기존 요금제의 약정 위약금부터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번호이동으로 할인받는 비용과 약정위약금을 비교해보시고 이동하세요.

 

 

이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핸드폰 요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신 분

2. 맴버쉽 혜택을 이용을 안하시는 분

3. 기존 핸드폰의 약정이 끝나신 분

4. 해외에서 공기계를 따로 구입하신 분

5. 세컨폰을 사용하시는 분

6. 핸드폰에 인터넷이나 가족요금, TV등 각종 결합이 안되어 있는 분

5. 핸드폰 사용량이 많지 않은 어린이나, 어르신 분들.

 

 

2020/04/22 - [정보이야기] - 서울 지하철 정기권 교통비절약 꿀팁 (서울전용vs거리비례 차이점)